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부

학생활동

학생회

저희 식품영양학과 학생회는 공동대표와 각 학년에서 선출된 집행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회는 학교 전체의 큰 행사부터 학과 내의 작은 행사까지 식품영양학과 학우들이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서 일하고 있습니다. 특히 1학년 학생들이 첫 대학 생활에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방학 중 수강신청 안내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새내기배움터를 진행합니다. 그 외에도 식품영양학과의 학우들의 동기 간, 선후배 간 친목도모를 돕기 위해 개강파티, 총 MT, 일일호프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스승의날 감사인사, 단체티 배부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영양학과 학우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박람회, 식품회사 또는 공장을 견학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사회 다방면에 진출하신 선배님들을 초청하여 특강을 주최하여 전공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거나 진로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우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즐거운 대학 생활뿐만 아니라 학우들의 학업 증진에도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고자 매 학기 시험기간에는 식품영양학과 학우들만을 위한 간식 배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식품영양학과 학생회는 2007년 소속 단대가 건강과학대학으로 변경된 만큼 단대 학생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소속감을 늘리기 위해 다른 학과와의 만남도 정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학교 단위의 축제인 해오름제, 대동제 등은 항상 단대 단위로 활동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그 결과 2012년에 건강과학대학 레포츠 동아리인 '건포동'이 창단되었고 건강과학대학 단위로 제 1회 '떴다! 건미인(건강미인)' 농촌봉사활동도 성사되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이 모든 일들을 매주 정기 회의를 통해 상의하고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임원들은 매학기 다른 학우들보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지만 학우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고 학생회가 식품영양학과 학우들을 도와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지며 활동하고 있습니다.